용기를 더욱 빠르고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그 용기를 용맹으로 드러낼 때 미덕을 가지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 다른 용기와 용맹 둘 사이의 가장 큰 차이는 희망의 유뮤이다. 용맹은 욕망을 이루려는 투지이며 이는 호랑애벌레가 기둥의 끝에 오르기 위해 앞만 보고 전
'용기'와 '용맹'의 핵심적 차이
용맹
줄무늬애벌레는 ‘더 나은 생활’, ‘더 만족스러운 것’, ‘더 재미있는 것’에 대한 욕구를 가지게 된다. 이로 인해 자신이 처해있는 지루하고 무의미한 삶에 문제의식을 가지게 되고 무작정 애벌레기둥에 뛰어들게 된다. 하지만 줄무늬애벌레는 꼭대기에 아
용기에 의해서 얻어집니다. 6월을 맞아 그들을 사랑하고 슬퍼하는 자들을 위하여 용기를 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이들처럼 자랑스럽게 돌아가신 분이며 우리들은 그 높고 귀한 슬픔을 갖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아들이여, 너는 6월에 끊어져 버린 다리를 생각할 수 있느냐?’
기이-환상-환상적 경이-경이’
즉 환상성은 자연적인 법칙만을 인지하고 있는 존재가 현저히 초자연적인 사건에 직면할 때 경험하게 되는 동요라는 것이다.
- 토도로프의 이 정의는 환상과 유사 환상의 특성을 섬세하게 구분해 내어 현대 환상 문학의 이론적 바탕을 마련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
Ⅰ. 들어가기
한국 여성시의 흐름을 살펴보면 1970년대를 기점으로 여류 시와 여성주의 시로 나눌 수 있다. 여류 시가 단순히 ‘여성이 쓴 시’라 한다면 여성주의 시는 여성으로서의 자각을 갖고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 현실 안에서 여성이라는 존재가 갖는 한계성에 대하여 그리고 자기 자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