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뤼미에르 형제에서 유성영화의 탄생까지
1895년 파리의 관객에게 선보인 뤼미에르의 영사기 ‘시네마토그라프’는, 1839년 사진의 출현 이후 지속되어온 발명가들의 오랜 꿈이었던 ‘실재의 완벽한 재현’을 실현시켰다. 그리고 이어 멜리에스, 파테, 고몽이 각각 영화라는 모험에 뛰어든다. 그 후 10
영화의 후반부에도 등장하는데, 게임을 하는 아주 잠깐은 즐겁지만 결국엔 허무하게 끝나버리고 마는 게임의 속성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게임을 시도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사랑과 사랑을 대하는 주인공들의 모습과 닮아있다. 아플 것을 알지만 그럼에도 사랑하기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 어긋날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
프랑스가 지금까지도 세계 영화의 판도에 미국만큼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갖는 데에는 나름대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20세기를 전후로 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나타나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시켰고, 1920년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