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만화의 요소를 공유하고 있다. 만화의 그림체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과 관념적 표현은 보는 이 에게 정보를 보기 쉽고 간단하게 전달하는 역할 이외에도 감성과 심상을 담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애니메이션의 정지동작의 비주얼은 회화적인 성격을 띠며 동시에 기호학 적인 분석도 가능하다.
1.애니메이션(ANIMATION)의 어원
가장 쉽고 간단하게 말하자면, 애니메이션은 만화의 한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만화의 뜻부터 살펴보자면, 만화는 글과 그림을 적절한 형태로 배합하는데 문학전, 회화적 표현방식 그리고 영화연출과 뉴미디어 영상 제작 방식이 총체적으로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회화적 기법이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
만화 영화가 아니라 움직이는 그림, 동화(動畵)
1910년대 후반 (다이쇼大正)
- 1차 세계대전의 특수로 인한 해외문화 유입
- 일본 최초의 애니메이션(paper) 등장.
<문지기 이모카와 무쿠조, 1917>
1923 관동 대지진
1938~1945 (2차 세계대전, 쇼와昭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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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사전적 정보
같은 단어라도 그 맥락에 따라 다양하게 쓰이는 점을 감안하여 국어사전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를 사전을 통해 언어 정보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국어사전, 문학 비평 용어 사전, 미술 용어 사전, 만화 애니메이션 사전에서 해당 정보를 찾아보았다.
1.1 표준 국어 대사
Ⅰ. 일본의 예능
1. 노
1) 무대
원래는 야외가 주 무대. 지금은 실내 공연장이 대부분이지만 소나무 등을 심어 야외무대의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무대는 배우들의 연기가 이루어지는 혼부타이(本舞臺),악사들이 앉는 아토자(後座),코러스 담당자들이 앉는 지우타이자(地謠座) 그리고 통로인 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