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2007년 6월 현재 약 4000만 명의 동성애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중국은 지난 2001년 까지는 동성애를 하나의 '정신병'으로 간주, 치료해야 할 대상으로 여겨 왔으나 국제단체 및 예술가 등의 홍보로 2002년 정신병 목록에서 삭제됐다. 최근에는 동성애자들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세미
사회주의적 인간의 형성을 위한 일종의 문화적 변혁을 지향 한 것 이라 생각했다. 그는 문혁을 이거 아니면 저거였다는 식으로 보는 귀납적인 이해방식에 반대한다. 마찬가지로 문혁을 순전히 이념적이었던 것으로 보는 것도 잘못이다. 복잡한 문제가 얽힌 역사적 문제로 보려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런 징후가 강해진 것은 93년 <패왕별희>. 중국 전통의 경극을 바탕으로 중국 현대사의 질곡과 이성애, 동성애의 문제에 접근해간 이 영화는 주제 자체는 많이 퇴색되고, 중국 당국의 입맛에 맞아 떨어지는 쪽이었다. 하지만 영상의 스타일은 경극이란 화려한
5)중국문화권
중국은 동성애를 제도적으로 장려한 적은 없지만, 특히 남성들 간의 동성애에 관하 기록은 다른 어느 문화권에서보다도 훨씬 오래되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위나라 왕 영공은 미남이었던 미자하와 사랑에 빠졌다. (위나라의 법에 의하면 왕의 마차를 허가 없이 사용할 경우 다리를 절
동성애에 관한 의식의 발달과 변화, 그리고 이에 대비되는 동성애자들의 정체성을 이야기함으로서 각자의 인식을 새롭게 정립하는 기회를 가져보고자 했다.
연구는 사례분석과 문헌 연구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일차적으로 영화 분석을 통해 문화 매체가 일반인의 인식 변화에 끼치는 영향을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