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representation), 조작(manupulation), 처리(processing), 저장(storage)할 수 있는 일체의 전산조직을 뜻하며, 특히 상호작용(interactive)의 C.G는 일반적인 C.G의 개념에 고도의 응답성을 첨가함으로써 사용자의 컴퓨터와의 대화식 정보교환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와 같은 CG의 이용범위의 확대나 기술의 발전
Ⅰ. 서론
게임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유희를 제공하는 룰을 가진다. 정해진 룰을 통해 인간은 어떠한 행위를 즐기고 기쁨을 얻는다. 이 게임의 룰이 정교하고 확실하게 정립되면 게임은 스포츠로도 발전이 되는 것이다. 현대의 게임은 가상세계인 ‘사이버 공간’에서 더욱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2. 의복기호의 세 가지 구조
기호학적으로 멋은 내재적 모드 체계의 추상적 언어 표현이다. 그렇다면 모드란 무엇인가. 모드란 코드의 외현적 실현에 대한 수용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더 쉽게 말하자면, 코드를 이해하는 최적의 조건, 그것을 우리는 흔히 롤랑 바르트가 동일시한 ‘유행’이라고 이
의복은 세계를 표현한다
세상을 고정시키는 역할!
모드 = 유행
하나의 규범적 총체, 법칙
vs. 유행에 뒤진 것
랑그 = 능력 체계
하나의 제도, 제약의 추상체
파롤 = 수행 체계
개인 커뮤니케이션 필요성에 의한 제도의 아주 일시적인 부분.
1. 고정시키는 기능 2. 정보기능 3. 강조기능
지주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로 사용하였으며 독립과 유동성을 향한 20세기 여성들의 열망을 표현하는 기능적인 스타일을 창조하였다. 또는 코스튬주얼리를 통해서 유희성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은근하고 절제된, 눈에 뛰지 않는 온화한 관능성도 나타내었다.
샤넬은 모드가 예술과 같은 가치를 지닌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