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켓몬 빵 출시개요
현재 포켓몬빵 인기는 가히 광풍이라고 할 만 하다. 포켓몬빵을 구하려는 수요는 초등학생부터 20•30세대까지 폭넓은 세대를 아우른다. 포켓몬빵을 구해달라는 자녀들의 성화에 부모들은 물량이 남아 있는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찾는 '고난의 행군'에 나선다. 1990년대 말 ‘포
포켓몬은 관련 상품으로 개발하기에 적절한 콘텐츠이기도 했다.
(2) 미국 시장 진출에서의 성공 요인
포켓몬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은 현지화, 콘텐츠, 배급 그리고 마케팅, 크로스 프로모션, 라이선싱 연계의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① 현지화
역사적
필자도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 게임에 빠져 들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열중하니, 넘 재미있어 밥을 먹을 시간적 여유도 없을 정도다. 지금 전세계는 포겟몬고 게임 열풍이 빠져있다. 포켓몬 고는 게임중 가장 인기있는 '포켓몬'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이다. 개발사인 일본 닌텐도에서 개발한
3. 작품 내적 논의 : 도구적 자연관과 시장 경제 논리
이상 포켓몬스터의 배경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이제 본격적으로 논의에 들어가도록 하자.
3.1. 일반적인 포켓몬에게 적용되는 도구적 자연관과 시장 경제 논리
3.1.1. 도구적 자연관 - 도구로써의 포켓몬
애니메이션을 참조하면 포켓몬스
2.1. ‘포켓몬스터의’ 계보
‘포켓몬스터’는 일본의 게임사 ‘Game Freak’이 1996년 2월 27일 발매한 닌텐도 GB용 게임인 ‘포켓몬스터 적•녹’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두자 이듬해인 1997년 게임을 애니메이션화한 TV용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가 방영되었다. 이 TV판 애니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