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익숙하지 않았다. 아이들은 조용히 모여들었지만 곧 삼삼오오 나뉘어 떠들썩하게 놀기 시작했고, 여전히 학급과 선생님, 교과서와 체벌이 주된 얘깃거리였다. 바비 마틴은 이미 주머니 가득 돌을 채워놓았고 다른 아이들도 곧 바비 마냥 가장 매끄럽고 동그란 돌들을 골라 채울 것이다.
혹은 간접 경험을 사후의 시간에 기억과 회상의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는 것은 과거의 현재화를 위한 자기 동일적 정체성의 형성을 의도하는 작가 의식의 산물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은희경의 ‘새의 선물’에 대해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분석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문을 써 보겠다.
돌의 초상을 저술하신 최인호는 1945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1963년 단편 [벽구멍으로]가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입선되고, 1967년 단편 [견습환자]가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타인의 방』(1972),『잃어버린 왕국』(1986), 『길 없는 길』(1993), 『왕
돌아가려고 사무실을 나서다가 아내와 하나뿐인 딸에게 아무 선물도 사 오지 못한 사실을 깨달았다. 당황한 그는 비서에게 말했다.
“시간은 촉박한데 일은 심각하고, 도무지 정신을 차릴 수가 없어서 빈손으로 왔어, 하지만 집에 빈손으로 들어갈 수는 없잖은가? 선물을 약속했거든.”
비서는 백화점
1. 압화 만들기
1) 목적
주변의 꽃이나 식물을 이용하여 압화를 만들 수 있다.
2) 프로그램 적용일
7월 6일 금요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학교 주변에 있는 꽃과 나무잎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같이 채취해서 책갈피와 압화기에 정성껏 하나씩 넣고 준비해온 재료로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