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묘화 테크닉의 기초가 되었다.
삼원색: 노랑, 파랑, 빨강
2차색: 주황, 녹색, 보라
중간색: 주홍색(Vermilion), 금색 등
슈브뢸은 또한 관찰자가 한 색을 본 뒤에 정확히 반대되는, 보색의 잔상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아냈다. 예를 들어 붉은 색의 사물을 본 뒤에는 원래 사물에서 녹색 잔상을 보게 된다. 이
영화비평
그녀의 세계에서 놀고 싶다
영화 <아멜리에> 비평
무수한 점들로 그려진 아기자기한 풍경화, <아멜리에>
<아멜리에>는 무수한 디테일들로 점을 찍어 그린 점묘화 같다. 멀리서 보고 있으면 하나의 그림 같지만 들여다보면 인물이나 소품 배경이나 장소 등 영화 속 모든 것들이 맞물려 제 맛을
점묘화의 대가 조르주 쇠라에게 차례차례 이어지고 곧이어 추상파의 등장을 예견한다. 세기말의 예술은 미술의 표현과 제재가 다양해져 여러 형태의 화풍이 등장하는데 물랭루주로 유명한 툴루즈 로트레크, 소박한 그림의 앙리 루소, 우리에게 무척 유명한 뭉크가 대표적이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
점묘화가인 조르주 쇠라의 드로잉에서는 선이 점으로 분해되어 나타난다. 다양한 선의 특성들을 조합함으로써 고유한 개성적 표현을 얻을 수 있다. 심한 예각으로 강하게 내리그은 선들은 극적이고 표현적인 특성을 지닌다. 이러한 특징은 피렌체의 회화와 독일 표현주의 양식에서 두드러지며 렘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