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의 호수에는 파격이 넘쳐난다.특히 하얀색 튀튀와 토슈즈를 차려입고 가녀린 팔로 우아한 춤을 추던 여성백조들이 아닌, 가슴을 드러낸 채 힘과 카리스마스를 뿜어내는 남성 백조들의 위협적이면서도 매혹적인 모습은 뇌리에서 쉽게 떨칠 수 없는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이 장면은 영화 빌리 엘
완벽한 자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거울 속 완벽한 소녀를 구현하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다 했다. 핑크빛으로 예쁘게 꾸며놓은 방에는 인형들이 가득하고 자신의 딸도 영원히 자라지 않을 인형처럼 꾸며놓았다. 자신이 정해놓은 시나리오에서 한 치도 벗어나서는 안 된다. 그렇게 될 경우 그녀의 환
여인 나탈리 포트만의 신들린 듯한 연기력까지 더해지며 완벽한 작품으로 거듭난 이 영화는 우아함의 상징인 발레를 통해 인간 내부에 숨겨진 이중성과, 자아성에 대해 폭로한다. 또, 무한 경쟁사회로 치닫고 있는 현대사회의 자화상을 발레라는 축소판,,,,,,,,,,,,,,,,,,본문 내용 중 발췌,,,,,,,,,,,,,,,,,,,
여성과 남성의 신체적 차이를 인정하고 각각의 특성을 인식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
특히 작품에서 전통적인 성 역할의 반전이 시도되고 양성적인 성향을 나타내며 각성의 우월적 특성을 나타내는 동작도 실행하고 있다.
단조로운 여성주도의 춤 활동에서 오늘날에는 남성주도의
백조의 호수>란 동일한 주제와 차이코프스키(Peter Ilyich Tchaikovsky)의 음악을 가지고 달리 해석한 고전발레와 현대무용이었다. 발레는 마리우스 프티파(Marious Petipa)가 안무하여 1877년에 초연한 이래 쭉 영원 불멸의 고전처럼 내려온 바로 그 작품이었고, 현대무용은 남자 무용수가 백조로 나오는 매튜 본(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