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현금흐름 시뮬레이션
1. 현금흐름 시물레이션의 개요
위험기준 자본금을 산정하는 Cash Flow Simulation 모형은 어떤 자산의 가치가 주로 현금흐름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경제이론에 기초를 두고 있다. 보험회사로 들어오는 現金流入(Cash Inflows)은 보험료수입, 투자소득, 그리고 소유자산의 매각 혹은
유체물로 제작된다.
뒤이은 컴퓨터의 발명은 글, 도화, 소리, 및 영상기술에 엄청난 변화를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컴퓨터는 디지털기술을 이용하여 자료나 정보를 직접 제작, 송신, 수신, 보관할 수 있게 하였다. 일반저작물의 경우에는 글, 도화, 소리, 및 영상을 제작하는 매체가 글의 경우 종이, 그림
Ⅰ. Pre-simulation Quiz
1. 다음 중 소장 폐쇄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a) 장 꼬임
b) 유착
c) 신생물(종양)
d) 탈장
정답: b
해설:
대부분의 장폐색은 소장에서 발생한다. 유착은 소장 폐쇄의 가장 흔한 원인이며 탈장과 종양이 그 뒤를 잇는다. 장 꼬임은 또 다른 원인이지만 가장 흔한 것은
The Language of New Media
뉴미디어의 언어
형식 (The Forms)
서류와 가용 공간의 집적은 데이터와 세계 자체에 대한 인간 경험을 구성하는 전통적인 두 가지 방식이다. 오늘날 뉴미디어에서 이 두 가지 방식은 데이터베이스와 상호작용적인 가상의 3차원 공간이라는 형식이 되었다.
데이터베이스는 노동
제1장 서 론
1.1 소음이란
소음이란 시끄러워서 불쾌감을 느끼게 만드는 소리로서 인간은 각자의 상태라든가 주위환경에 따라서 어떠한 소리든 소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소음은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에 의한 것으로 어떤 사람에게는 소음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