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 주제선정 동기 및 프로젝트 목표
아일랜드의 인디영화 Once(이하 원스)는 국내에서 독립영화 역대 최다 관객 기록을 갖고 있던 ‘메종 드 히미코’의 9만8000 관객의 두 배가 넘는 20만 관객을 동원하며 독립영화 역사상 신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원스>의 OST 역시 국내 음반시장의 극
영화를 구성하는 요소인 촬영과 편집을 뜻한다. 특히 스테판 샤프는 저서 [영화구조의 미학]에서 영화 형식의 기본적인 분석 방식으로 여덟 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제시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스테판 샤프가 설명하는 형식비평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
영화로 그리 주목받는 작품이 없는 것을 보면 아바타가 얼마나 대단한 작품인지를 알 수 있다.
아바타가 올린 흥행기록은 정말 대단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2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였으며 이 기록은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가 2019년에 출시되어 아바타의 흥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연구는 <인어공주>, <캡틴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중심으로 한 '정치적 올바름' 논쟁을 전문가 담론과 대중 담론으로 나누어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의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살펴보고, 유튜브 댓글을 통해 대중들의 반응을 분석합니다.
1. 나쁜 영화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