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주의는 엽기와 동의어로 여겨지기도 하고 그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지 않는 것들은 엽기적인 것들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런 엽기의 흐름과 등장원인은 연예산업 중에서도 록 혹은 메탈 음악의 문화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그 어떤 장르보다도 파격적이며 독창적인 것을 고집하기 때문이다. 이 글
제 1장 서론
1. 왜 루쉰과 카프카인가?
소위 말하는 정보화와 지구촌 시대, 새로운 것만이 살아남는다. 어제의 모델은 이미 구시대의 산물이며 오늘의 나 역시 도태될 수 있는 것이다. 사회는 한없이 다채로워 보이지만 사실 그 것은 속 빈 강정에 다름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어떤 손에 의해 ‘조리
Ⅰ. 서론
1. 서정주 작가 소개
서정주(徐廷柱, 1915~2000)는 본관은 달성(達城), 호는 미당(未堂)이다. 1915년 5월 18일 전라북도 고창군 부안면 선운리 질마재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고향에서 서당과 초등학교를 마친 뒤 서울 중앙고등보통학교에 들어갔으나 광주학생운동 소식을 듣고 시위를 주도하다
화사(花蛇)는 프랑스 보들레르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악마주의적’이며 ‘원색적’인 시풍을 보이는 미당의 초기 시세계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악마주의(diabolism)는 괴이함, 금속성, 환각, 암울함, 인위성을 추종하며, 악마적인 것 속에서 아름다움을, 반사회적, 비도덕적인 것 속에서 근대정신과 윤
부각되어 강탈, 살육, 투옥의 시대
특성
탐미주의나 악마주의의 형태로 되어 극단적인 전통 파괴, 배덕(背德), 생에 대한 반역
등을 수반. 공격적이고 파괴적 예술
-상징주의적 경향 : 신비성과 악마주의와 데카당스로 알려졌고, 그들은 괴이한 취미, 이국풍정, 악마주의, 유미주의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