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국가들을 포함하는 프랑스어권국가연합 (La Francophonie)을 창설하여, 프랑스어와 문화를 보급할 뿐만 아니라 한층 더 나아가 국제사회에서 프랑서어권의 영향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따라 프랑스를 비롯한 프랑스어 사용국가들은 1997년 프랑스어권국가연합기구(O.I.F.)를 출
이에 대항하여 제국주의시대 식민지 팽창을 주도했던 프랑스는 유럽지역과 캐나다, 중남미 카리브해 연안의 서인도제도, 인도양 및 남태평양의 도서국가들, 그리고 상당수의 아프리카국가들을 포함하는‘프랑스어권국가연합(La Francophonie)’을 창설하여, 프랑스어와 문화를 보급할 뿐만 아니라 한층
이에 대항하여 제국주의시대 식민지 팽창을 주도했던 프랑스는 유럽지역과 캐나다, 중남미 카리브해 연안의 서인도제도, 인도양 및 남태평양의 도서국가들, 그리고 상당수의 아프리카국가들을 포함하는‘프랑스어권국가연합(La Francophonie)’을 창설하여, 프랑스어와 문화를 보급할 뿐만 아니라 한층
프랑스어는 특히 프랑스 식민지였던 아프리카 국가의 국민들에게 자신들의 특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되었고, 세네갈의 레오폴드 생고르(L.S.Senghor)와 같은 작가를 낳게 했다. 아시아를 비롯한 아랍 문화권의 많은 영화감독들, 프랑스어권의 많은 작가 및 음악가들은 프랑스 문화를 살아있는 실체로
이 존재하는 것일까? 실제로 프랑스어를 사용한다는 것이 ‘프랑스어를 실질적으로 매일 말하는 사람들’만을 의미하는 것인지, ‘프랑스어를 말할 수는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포함하는지, 아니면 ‘프랑스어로 의사소통하는 것은 어렵지만 프랑스어를 이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