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라는 말이 언제 처음 등장했는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소설을 참조하자면 ‘연애’라는 명사는 1912년〈매일신보〉에 연재된 조중환의 번안작 《쌍옥루》에서 처음 보였다고 한다. 이후 조중환은 1913년《장한몽》을 번안하면서 “연애라 하는 것은 신성한 물건”이라는 진술을 통해 이 ‘연
신성시 하는 요즘 대중들을 생각할 때 이는 굉장히 아름다운 것이 아닐 수 없다.
5. 애틋한 사랑
이루어지기 어려운 사랑일수록 절박한 마음을 담아 더욱더 강렬하게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행복한 사랑보다는 슬픔과 난관을 함께 담아내어 관객에게 더욱 절절한 카타르시스를
조금씩 태동하는 변화의 기미
교육수준의 향상
인간 중심의 시대 조류
종교학자들의 결혼에 대한 견해
루터
결혼은 신성한것
성관계는 떳떳하지 못한것
여성 = 남성의 성적 욕구 충족을 위한 존재
칼뱅
결혼은 신성한것
성관계는 탐닉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러움
여성 = 인생의 동반자
나타나고 있다.
≪ … 중 략 … ≫
Ⅱ. 염정소설(연애소설)의 개념
염정이란 문학의 보편적인 주제인데, 염정소설이란 항목을 따로 설정하는 것은 그것이 신성에서 세속으로 이행하는 조선 후기 사회의 동향과 일치하면서 세속소설 내에서의 뚜렷한 한 흐름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