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에 發足되었던 것이다. 「조선프롤레타리아 예술동맹」이라는 명칭은, 1925년에 조직되어 1935년에 해체되었던 「카프」와 동일한 명칭인데, 이기영 등은 식민지 시대의 「카프」의 정신을 이어받은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정통성을 그들의 새로운 단체가 이어받고 있음을 은연중에 드러내려 했다.
시문학파’의 문학적 과제는 이데올로기문학이 지는 근본적 결함을 극복하고 한국어의 새로운 문학적 가능성을 개척하는 것이다. 이것은 동인의 구성과 성분 및 활동에서 구체화되고, 그들의 문학적 방향에서 확인된다.
그들의 문학적 방향은 순수 서정시의 추구, 시 자체의 예술성 추구 외래성과
이에도 ‘루슬란 류드밀란’라는 6편으로 구성된 낭만적인 서사시를 써서 1820년 봄에 발표하였다. 이시는 젊은 세대를 열광시켰지만 구세대로부터는 격렬한 비난을 받았다. 이 글을 읽은 ‘쥬꼬프스끼’ 1783~1852년, 러시아 전기 낭만파 대표 시인, 대표작- <저녁때>, <바다>.
가 ‘패배한 스승이 승리한
이 안간힘을 한다. 이 열광적인 활동 뒤에 따르는 고갈 때문에 국민의 활동력은 일시 휴식을 원한다. 너무 거창한 야심과 시행착오는 막이내리고 정치적 자유가 온다. 국민의 가장 특색이 되는 이 경험주의가 존재를 지배하는 양심의 법이 된다. 사상 활동 등 모든 분야가 정규적인 움직임의 세계로 들
시는 전쟁시로부터 시작한다고 할 수 있다. 일제 36년의 식민지에서 막 벗어나 혼란한 해방 공간의 상황 가운데서 갑자기 6.25가 터지자 문인들은 총대를 잡고 직접 싸우거나, 한강을 건너 남으로 피난하는 등 전 란의 어두운 혼란 속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였다. 그리고 적이 죽지 않으면 내가 죽어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