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문학은 갈등이 우리 삶의 모습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독자는 소설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삶의 모습과 문제를 제시하는 관계들을 연결시키고 문제를 해결하고 갈등을 해소시키는 과정에서 독자로 하여금 감동을 주기도 한다. 또한 사건을 통해 우리를 돌아보게 하며 반성할 수
사건을 키워드로 100자 이내에 작성하려니 적당한 것이 없어 몇 시간내내 머릿속에 그리면서 천천히 생각하기로 하였다. 내가 그만큼 자신을 되돌아보지 않고 명목적인 삶을 살지 않았는가? 되새기어 보기도 했다.
자신의 나이 40이 되면 자기의 인생에 대해 책임을 져라는 말이 있듯이 나는 과연 지금 1
3. 서사의 구성
1) 3단 구성
서사는 보통 발단, 중추, 결말의 3부로 구성된다. 발단에서 사건이 일어나, 긴장이 점 점 고조되는
중추 단계에서 최고의 분규를 보이다가, 새로 사태가 결정되는 종결부에서 해결이 난다.
2) 5단 구성
상호 단계의 연결고리는 인과적인 논리에 입각한다. 그래야 그 서사
서사적(narrative)인 측면에서도 흥미로운 데, 그 이유는 한 번 진행된 사건이 그 모습을 달리하며 세 번이나 반복되어 나타난다는 것이다. 본 레포트는 위에서 잠시 언급된 두 가지 눈에 띄는 특수성에 집중할 것이다. 즉 이러한 몽타쥬기법이나 서사적 반복기법이 잘 나타나고 있는 영화가 추구하고 있는
1-1. 서사극의 정의 및 목적
◆ 서사란?
서사(Epic)의 의미는 ‘서사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사시는 본래 민족적 영웅의 행위를 중심으로 역사적 사건을 그린 운문시이다. 문예의 기본 형태로서 사건 전개를 객관적 서술 형식으로 표현하는 종류의 작품 전체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서사시적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