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거리의 단편적이며 추상적인 공간체험, 거대서사적 전망을 상실한 우연적이며 매혹적인 인상의 연속을 가장 리얼하게 포착하였기 때문이다.
실재의 의미를 지니며, 분리된 어떤 사물로써 존재하고 그 속성의 하나로 형상이나 형태를 가진다는 것이다.
게슈탈트 이론은 요소들의 합에 의해 전체가 구성된다는 연합(주의)이론(눈에 띄는 요소들을 다 모으면 그것이 눈으로 보는 것의 총체가 된다)에 대한 대안으로서 등장한 이론으로 전체는 부
실재하는 것(실존)을 보여주는 것이 실사 영화의 역할이라면, 애니메이션 영화는 형이상학적 실존과 관계된다. 즉, 사물이 어떻게 보이는가가 아니라 그것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영화로서 애니메이션의 순수연료는 움직임이다. 이때 조형적 형신은 필연적이다. 왜냐하면 이
<1주차>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
매스컴(매스커뮤니케이션) :
- 신문, 방송, 영화, 잡지, 서적 등과 같은 매스미디어를 매체로 하여 불특정 다수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사회적 과정
- 매스컴을 통해서 동일한 정보가 많은 수용자에게 동시 전달
- 매스컴의 영향력이 큼에 따라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