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술과 감각을 접목시킨다면 우리는 반드시 21세기 디지털 문화의 세계 정상에 설 수 있을 것이다.
본 전시회는 한국문화의 디지털화를 통한 문화원형 콘텐츠를 일반인에게 쉽고 드라마, 영화 등 문화원형이 널리 쓰인 핵심 문화콘텐츠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문화를
디지털기술과 감각을 접목시킨다면 우리는 반드시 21세기 디지털 문화의 세계 정상에 설 수 있을 것이다.
본 전시회는 한국문화의 디지털화를 통한 문화원형 콘텐츠를 일반인에게 쉽고 드라마, 영화 등 문화원형이 널리 쓰인 핵심 문화콘텐츠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문화를
디지털 호모 나랜스는 해당 상품의 홈페이지보다 소비자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인 ‘We Media' 즉, 제품 리뷰사이트의 소비자 상품평을 신뢰한다.
We Media는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지면서 문화를 공유하는 하나의 공동체로 발전해 나간다. 그래서 디지털 호모 나랜스들은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디지털 콘텐츠로 꼽고 있는 ‘지능형 애니메이터(또는 캐릭터)’ 아바타나 모바일 게임, 벨 소리 등 새롭게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도 실제로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이미지 기획, 아트 디렉션(연출) 등 문화산업 본연의 창작, 예술 활동에 기반 하여 기획과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같이 디지털
Prologue
기존의 방송 편성이라는 것은 제작된 프로그램을 가장 적합한 시간에 방송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일이자, 사전에 방송 계획을 확정하고, 여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도록 하는 방송 기획의 단계까지 포함하는 활동이다. 지금까지 이러한 프로그램 편성은 각 방송국 자체의 고유 권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