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필요를 깨닫게 되는 시점까지 발견되었다고 할 수 있다.
죽음이 사람에게 피할 수 없는 현실이며 누구나 맞이하는 생애발달의 한 과정으로 볼 때 당연히 죽음에 대비하는 발달과제를 필요로 한다. 가치 있는 죽음체계를 가질 때 죽음과 사별에 대한 두려움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삶의 여러
교육하고 통합하는 데 소모되는 정력과 비용이다. 특히 일반인 쪽에서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것이 문제이며, 장애인들을 분리․고립시키면 그 비용을 훨씬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만약 이 주장이 끝까지 계속된다면, 장애인들의 삶은 투쟁과 비탄에 이어 결국 꿈은 깨지고 말 것이다.
그러
말할 수 있다고 한다. 이야기 투는 단순한 이야기진행, 모방을 통한 진행, 양쪽모두를 통한 진행이 있다고 말한다. 순수모방을 통한 것은 비극과 희극이고, 양쪽모두를 통한 것은 서사시라고 말하면서 수호자교육을 위한 시를 짓는 시인들에게 모방을 하게 할 것인지 합의를 보아야 된다고 말한다.
비탄은 지워버려야 한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훌륭한 자는 자신의 동료 (역시 훌륭한 자)가 죽는다는 것과 같은 무서운 일을 격을 때에도 역시 통곡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훌륭한 그들은 스스로 가장 자족할 수 있어서 타인이 가장 덜 필요하다. 그러므로 죽음과 같은 유의 ‘어떤 불행한 사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특수교육진흥법에 따라 교육기회의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가족들이 학교로부터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제한적이며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이를 극복하도록 가족 지원과 상담,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게 된다. 이 시기의 장애아동은 교사의 지시를 제대로 수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