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다.”
이문장은 외적 세계에 철저하게 자신을 분리시키고있는 규홍의 면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와 창애가 결혼해야 한다는 논전은 정작 당사자인 규홍이 아니라 달수와 준석을 중심으로 전개되지만 그는 시종일관 방관하는 자세로 “그래도 고개를 돌려 히죽이죽 웃으며 바라”볼 뿐이다.
<작가의 의도 분석>
우리는 언제부터인지 모를 시기서부터 서양에 대한 묘한 동경을 가지고 살아왔다. 우리는 동양 문화권에서 태어나 동양의 문화와 삶의 방식을 배우고 살아왔음이 분명한데 서양의 그것들을 동경하고 있다는 점은 이해하기 어려운 사실이다. 우리나라에서 또는 우리나라와 인접한
1.책 정보
1.1 책 정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독일의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가 쓴 소설입니다. 이 작품은 전통적인 동화인 백설공주 이야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죽음, 부활, 그리고 인생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깊은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백설공주가 그리스 신화의 여
독일에서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는 한병철 교수가 2010년에 저술한 책인 피로사회는 이 시대의 현대인들이 일상적으로 겪고있는 신경증적 질환들이 어디서 기인된 것인지 묻고있으며 이 책에서 현대사회를 규정하는 특징을 성과, 활동, 긍정성, 신경증, 피로, 자기 착취 등의 단어로 설명한다.
피로사
문장은 많지 않을 것 같다. 그것이 한 시대를 닫아버린 봉인의 역할로만 머물렀다면, 아마 그 의미는 이미 소진되고 지양되어 곧 철학사의 배후로 물러나 버렸을 것이다. 그런데 데카르트는 새로운 시대가 착상될 수 있도록 철학의 거처를 그 바탕에서부터 다시 정립하려했다.
“그럼에도 나는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