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저희 조 에서는 레디메이드인생과 오늘날의 청년 실업문제에 대하여 연구해보았습니다. 이 주제를 선정 하게 된 이유는 얼마전 신문기사에서 일류대학교를 졸업하고도,취업이 잘되지 않고, 청년 실업 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내용 이였습니다.
사회가 많이 변화 하였다는걸 실감하였습니다
레디메이드인생’의 선정이유
‘ 인형의 집을 나와서’ 의 연재가 끝난 직후인 1934년 벽두에 채만식은 자신의 이후 창작 방향을 밝히는 글에서 다음과 같은 발언을 한다.
『생활의 문학』에 충실하겠소.
나는 한 푸틔․뿌루․인텔리오. 내가 농촌의 중산가에서 태어나 이래 반생을 그 환
본문내용
I. 서론
이 레포트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
방법을 피하고 사회에 대해 관찰자적 위치를 지닌 화자로서 그 성격을 달리하게 되었다. 이것은 그의 초기 작품과 30년대 초기 소설, 즉 「세길로」(24), 「화물 자동차」(31), 「레디메이드인생」(34) 등이 사회에 대해 신랄한 비판을 한 반면, 30년대 후반 소설인 「탁류」(37), 「태평천하」(38)가
회화방법이 보인다. 1913년에는 아모리쇼에 <계단을 내려가는 누드>(1912)를 출품하여 ‘재현’행위를 전면 부정하고 예술가가 예술이라고 말하는 어떤 것이든 예술이 될 수 있다는 뒤샹의 반전통적인 사상은 미술에서 ‘레디메이드(ready made)’란 용어와 개념으로 점점 확실하게 정착되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