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전문가학습
1. 전문가 활동의 발생
미국 산타크루즈 캘리포니아 대학의 Aronson(1978)이 개발하게 되었는데, 원인은 60-70년대 미국 학생들의 지적 저하 현상을 진보주의 사상에 의한 학생의 정서 발달 중시로 자유롭게 이완된 학교 분위기가 지식을 소홀히 하게 되었다고 보았다. 정서적인 면과 인
Ⅰ. 개요
전 세계의 다양한 민족들은 삶을 이어가는 과정에서 삶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 및 삶의 양식이 녹아있는 자신들의 놀이 문화를 창조하고 그 전통을 지켜나가고 있다. 전통문화의 한 부분으로서 놀이는 옛날부터 행해지면서 민간에 의해 전승되어오는 놀이로서, 이를 후세에 전승시켜 유지.보
Health + Game
Cure
게임을 통하여 치료 효과를 확신시키고 치료에 따른 불안감과 공포감을 극복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게임
Health
자전거, 러닝머신 등 실제 운동 기구와 연동시켜 현실과 똑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게임
국내치료게임 ‘헬시랜드를 구하라’
어린이 소아암 환자를 위
마인드맵은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마인드맵의 정의는 인터넷 관련 사이트와 각종 서적, 사람마다 다양하다. 마인드맵(mind map)이란 영국의 토니 부잔이 고안해 낸 필기 방법으로 마인드(mind)는 우리의 마음, 정신, 지성, 의견, 의향, 감정 등을 뜻하며 이러한 것들을 맵(map)화 한 것이 바로 마인드맵이다.
Ⅰ. 프로젝트학습
1. 의미
교수-학습 활동에 중요한 분야인 프로젝트 학습은 구성주의를 근간으로 하는 학습형태로 이는 특정 주제에 대해 학습자들이 그룹을 이루어 협동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습모형이다. Katz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Kilpatrick의 프로젝트법에 근거를 두어 프로젝트를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