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영구아트무비의 '영화만들기‘를 특히 주목하는 것은 한국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도전이기 때문이다. 1923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영화제작 역사는 80여년을 헤아리지만 산업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제대로 대우를 받은 적은 없었다. 부족한 자본, 빈약한 기술, 미숙한 인력은 영화제작의 현실
영구문화아트 대표이사사장, 2005년 11월 제2기 환경부 환경홍보사절
수상: 1988년 코미디 연기 대상, 1999년 제17회 소파상 어린이예술부문, 1990년 KBS코미디 연기상
대표작: 영구와 공룡 쮸쮸(1993), 티라노의 발톱(1994), 드래곤 루카(1997), 용가리(1999), 디워(2007)
4. 영화 “D-War”를 사이에 둔 평론가
1장. 서 론
경기불황과 고용시장의 침체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창업을 한다. 그러나 언론 속 화려한 성공신화 주인공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더 어려운 현실로 부딪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업을 통해 이런 risk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소득을 낼 수 있으려면
디워」에서 극명하게 나타난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디워」와 관련된 글들이 쏟아졌고 이러한 상황에서 네티즌들은 맹목적인 애국주의를 띠며 「디워」비판자들에 대한 마녀사냥을 자행하였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디워」와 관련된 글들이 쏟아졌고 이러한 상황에서 네티즌들은 맹목
1. 디워(D-War)는?
한국영화 사상 최대 규모인 제작비 700억(순제작비 350억)이 투입된 액션 환타지물. 미국을 무대로 ‘이무기’ 와 ‘용’이라는 한국적 소재에다, 외국 배우를 기용하고 헐리우드 유명 스탭들의 참여로 제작된 블록버스터. 제목은 ‘Dragon Wars’의 약자, 12세 관람가, 90분.
2. D-war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