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마지막에 이르면 에드몽은 원수인 당글라르를 살려준다. 그리고 메르세데스와 그녀의 아들을 용서하고 보내주었다. 그뿐만 아니라 빌포드의 딸 발랑틴을 행복하도록 돕는 것까지 포함하여 살펴보면 그는 결국 복수의 허망함을 깨달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우리는 증오의 시대에 살고 있다
파리에 있는 비올레타의 살롱에서 노래하며 마시는 등 호화로운
만찬회가 열리고 있다. 순진한 시골청년 알프레도(Alfredo Germont)가
자신을 사모해오고 있었음을 알게 된 비올레타(Violetta Valery)는
처음에는 알프레도의 사랑을 비웃지만 점차 그 마음이 진심임을 알게 됐고, 그녀 역시 알프레도를 마음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I. 여가의 어원
여가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시대에서 본질적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여가는 그리스어의 스콜레(Scole), 로마어의 오티움
(Otium), 라틴어의 리세레(Licere)에서 어원적 의미가 비롯되었다. 먼
저 스콜레는 '정지, 중지, 평화, 평온'을 의미하고, 오티움은 '아무 것
도 하지 않은
뒤마 의 아들
사생아라는 꼬리표로 인한 불우한 어린 시절
→ 약자의 편에 서서 사랑과 정의를 추구하는 그의 작품 색에 영향
‘춘희’로 문단에서 인정
‘춘희’의 희곡 개작 상연으로 성공, 극작가로 활약
<사생아> <금전 문제>
현실감 있는 풍속 묘사
알렉상드르 뒤마 피스
(Alexandre Dumas fils,1824.7.2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