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김애란식 글쓰기
김애란 작품의 문체적 특징은 호흡이 빠르고 간결하며, 쉬운 단어와 문장을 구사한다는 것이다. 김애란의 문장은 일상과 자신 -화자- 의 문제를 능청스럽게 결합하는 데서 발생하는 무엇이다. 김애란의 문장은 은유와 비유를 뛰어넘지만 그것들만큼 고상한 척하지는 않는다. 쉽
1. 작가소개
김애란
1980년 ( 1세) 인천 출생.
1997년 (19세) 대학에 입학하기 전까지 충남 서산에서 자람.
1999년 (20세) 한국예술종합학교연극원 극작과 입학.
2003년 (24세) 「노크하지 않는 집」으로 제1회 대산대학문학상(소설 부문) 수상.
「노크하지 않는 집」,『창작과비평』봄 호에 발표하
서론
김애란은 2000년 들어 가장 촉망받는 신인 작가이다. 여기에서는 그녀의 작품 중 「달려라, 아비」와 「종이물고기」두 작품을 통하여 2000년대 현대 소설 특징이 구체적으로 어떤 양상을 띠는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Ⅰ. 작가 김애란
1) 작가소개
김애란은 1980년 인천에서 태어나
2-3. 20대가 말하는 20대 세대담론 :계간지『창작과 비평』 2010년 봄호
:대화,「20대 얘기, 들어는 봤어? 청년세대의 문화와 정치」
김사과(소설가), 정다혜(연세대 제47대 총학 학생회장). 한윤형(인터넷 논객이자 뉴라이트 사용후기의 저자), 정소영 (편집기자)
• 20대 세대담론, 문제 있다.
한윤
2. 김애란의 『바깥은 여름』
80년대생 작가로서 김애란은 동세대 젊은 층의 고단한 삶을 핍진하게 그린 것으로 주목을 받아왔으니 그야말로 나의 생애사와 고스란히 겹치는 게 아닌가. 소설의 인물들은 유례없는 청년실업과 빈부격차의 심화, 무한경쟁의 전면화로 대표되는 현대 한국사회에서 신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