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시장규모와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장. 이에 흥미를 느낀 우리는 이러한 고부가가
3D- 3차원(Three Dimensions, Three Dimensional)의 약자
애니메이션- 움직이지 않는 것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촬영기법
->그림이나 인형같이 실제로는 움직이지 않는 것을 3차원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실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촬영하는 기법
100% 컴퓨터로 작업한 첫 3D 장편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