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마틴 기어의 귀향> 역사를 주제로 한 영화이지만 장황한 역사를 묘사한 것도 아니고 소재도 매우 흥미로워서 역사 영화란 느낌이 들지 않았다. 이 영화는 16세기 중엽에 프랑스의 어느 마을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에 대한 재판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데, 사건에 연루된 각 인
귀향, 일상의 복원에 관한 서사시」,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고전은 서사시다」, 「잔혹한 책 읽기」, 「신화와 영화」, 「신화의 세계」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아르고 호 이야기」, 「아폴로도로스 신화집」, 「오이디푸스 왕」, 「사물의 본성에 관하여」, 「신들의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3. 제 6세대 감독
1) 허이(何一) <우체부>(1995)
제 6세대 감독들은 동일한 조건이 있을 뿐 그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경향을 공유하지는 않았다. 그 중에는 완전히 자기 방식으로 영화를 찍은 새로운 유형의 감독도 나타났는데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로베르 브레송 영화의 영향을 받은 허이는
영화학교에 들어간 지아장커는 2학년 때 뜻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한화로 300만원의 돈으로 첫 단편영화를 찍는다. 그의 첫 단편영화인 <샤오산의 귀향>은 홍콩 독립단편영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되고, 이것이 기회가 되어 장편영화에 데뷔하게 된다.
1997년 북경영화학교를 졸업한 중국 제6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