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 학습자들은 대용량의 정보를 제공받고 자료를 편집, 수정, 제작할 수 있으며, 학습속도를 조절하여 활용할 수 있다. 첫번째, 인포그래픽과 파워포인트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패들렛이라는 플랫폼으로 학습자료 공유를 받았다. URL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사용
교육용 로봇의 등장으로 인하여 교사대신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양질의 교육이 진행될 수 있다. 그에 비하여 종이와 책을 피부로 접촉하지 않고 테블릿PC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되 오감으로 느끼는 교육을 기대하기는 힘든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의 이미지와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의 물체를 자연스럽게 3차원적으로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로 가상의 세계만 보여주는 가상현실과는 다르다. 즉,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 사용자
콘텐츠산업이 중요성과 시장규모
1) 문화콘텐츠산업이 중요성
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은 민주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영향력을 동시에 행사한다. 콘텐츠의 질은 곧 지식사회의 성공을 낳는 열쇠이고, 좀 더 편리한 정보 액세스, 공공 정보의 습득, 문화적 가치의 제고, 그리고 가상의 민주주의를 실현하
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2.1 멀티미디어의 탄생 배경 및 개념
탄생 배경
1990년대 이후 ICT환경이 발전하게 되면서 복합매체가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용어가 등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