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시장규모가 4조원대로 성장하면서 기존 게임업체들은 물론 인터넷 포털, 보안업체들까지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온라인게임 산업
1. 도입
넥슨은 1995년 2월 국내 최초로 “바람의 나라”라는 인터넷 그래픽 게임의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업체이다. 산업에 수명주기가 있듯이 게임에도 수명주기가 있는데 어떤 게임이 시간이 지나면서 활발히 게임을 하는 인구가 줄어들게 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결국엔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
온라인 퀴즈게임인 `퀴즈퀴즈`,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앤비`,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성공작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과 대만 등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 유럽까지 진출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국내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 보유한 게임 스튜디오 뿐 아니라 다양한 협력사들이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공유하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건강 관리 기법으로 보건 의료부문과 인터넷과의 만남으로 발생한 보건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말한다.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노력, 그리고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은 E –Healthcare의 밝은 미래를 엿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