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섞어서 보여 주기 위해서는 특수한 디스플레이 장치가 필요하며, 이를 See Through Head Mounted Display(HMD)라고 한다. HMD는 머리에 쓰는 안경과 비슷한 디스플레이 장치로서, 사용자의 눈 바로 앞에 작은 LCD 모니터와 이의 영상을 광학적으로 확대하여 보여 줄 수 있는 광학 렌즈 및 케
가상현실시스템의 원형으로써 앞날을 예견하는 선구자적인 고안인 셈이었다. 또 다른 실례로써 미국 플로리다 주의 디즈니 랜드에 있는 미래도시는 선사시대의 광경, 습기를 느낄수 있는 모의 향기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후각 입력 장치로서 개발된 방향 디스플레이가 있으나 아직까지는 기초적인 단
온택트 (ontact), 3, 코로나19와 비만, 4, 코로나19 팬데믹과 스포츠, 5, 코로나19와 가사노동, 6, 코로나19와 메타버스, 7, 언택트 AI쇼핑, 8, 세계 경제 상황 및 전망 등을 살펴보면서 코로나19가 초래한 현실들에 대해 생각해보 팬데믹 이후 미래의 전개 양상에 대해 나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디스플레이 장치 등 여러 연관 IT 하드웨어 산업의 발전을 이끌게 된다. 더구나 DMB, Wibro 등 무선 이동통신 기술의 상용화는 컨텐츠로서 E-Sports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있다. 또한 이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실제 사용자가 네트워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산업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끼칠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스마트폰 활용
(1) 장점
첫째, 학습을 위한 소통 도구로 SNS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러한 즉시성은 같은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