茶人) 기타무키 도친(北向道陳)으로부터 다도를 배우고 후에 도친의 소개로 슈코류(珠光流)의 다인으로 널리 알려진 다케노 쇼오(武野紹鷗)에 사사하여 다도의 극치를 깨우쳤다.
▣ 리큐의 다도개혁
다(茶) 애호가로서의 여러 가지 다사(茶事)개혁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다두가 된 그의 만년에 주로
형성 및 변모의 양상을 그의 사회적 삶과 관련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 民本詩의 展開
1) 放浪體驗과 治者的 民本意識
김시습은 10여년간의 방랑생활 동안 당대 民衆生活을 소재로 한 20여편의 시를 남겼다. 이 시기 김시습의 신분모순에 대한 초보적 자각과 세조의 패도정치에 대한 소극적
다도의 기원 - 일본
일본에 최초로 차가 전래된 것은 8세기경
고대 일본, 헤이안 시대 초기, 승려 <사요치>가 당나라로부터 중국의 차 열매를 들여옴
다도의 형성과 완성
가마쿠라 시대 초기 승려 <에이사이>
1168년, 1169년 중국에서 다(茶)문화 수입.
喫茶養生記(끽다양생기) 저술: 日다도 형성에 많은
- 448시의 미래를 찾아서」
⑤ 1990년 「자연환경 복원 심포지움- 21세기의 인류의 과제」
⑥ 1990년 「관광 심포지움- 변혁기의 가운데 도시만들기와 관광」 지방도시는 관광으로 다시 살아날까?
⑦ 1991년 「국제 茶진흥 심포지움 가케가와」
⑧ 1992년 「가케가와 도시만들기 심포지움」
字자는 집에 자식이 있다 라는 의미로 '번식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집에 자식이 있다는 것은 대대손손 자식이 많이 있다는 개념으로 번식을 의미한다.따라서 字는 글자가 번식을 할 경우에만 해당된다. 따라서 육서 가운데 회의, 형성이 해당될 것이다. 그럼 文과 字를 합하면 무슨 의미가 되는 것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