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들은 그 당시의 정치적, 경제적 상황 또는 서민들의 삶 등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아름답지 않다고 해서 예술가들이 그 장면을 캔버스나 사진기에 담지 않는다면, 세상으로부터 도망쳐버린 겁쟁이밖에 되지 않는다. 과연 그 누가 당시의 세상을 예술가보다 더 진실되게 표현할 수 있
사진이 무단 사용되는 경우의 초상권 침해
(1) 일반인에 대한 동의없는 촬영 및 게재
우리나라는 사진을 동의없이 촬영한 것 자체만으로 초상권 침해가 발생하는지에 대한 판례는 없지만, 반드시 촬영된 것이 나중에 게재나 방송된 후에야 문제가 된다.
♦ 사진이 동의없이 촬영 및 게재가 되어
사진촬영' 삼성 상대 손배소 기각
② 대법원 "신생아도 초상권 있다"
→ 신생아라하더라도 부모의 허락없이 촬영을 하고 TV를 통해 방영한 것은 초상권 침해"
공공장소에서 동의 없이 촬영
자신이 스스로 공공의 가시범위에 공개한 사실에 대해서는 프라이버시는 이미 사라진다.
- 처벌
James Nachtwey (1948, 미국출생)
현존하는 최고의 종군사진작가중의 한명인 James Nachtwey는 세계보도사진상을
수차례 타기도 하고 많은 다른 보도사진 작가의 귀감이 되기도 한다.
제가 보는 것은,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고통과 정의롭지 못하고 불행한 상황입니다
만약 모든 사람들이 여기에
상담과 치료에서 사진치료 기법들
사진 치료 기법들은 치료에서 의사소통을 위한 것
내담자 자신의 개인적인 스냅사진과 가족사진을 사용
그들의 감정, 기억, 정보들을 재현하게 하는 것
사진치료의 특징
사진치료는 하나의 특정한 이론적 양식이나 치료상 전형성을 가진 고정된 방식이
최민식의 생애
1962년 대만국제사진전 2점 첫 입선
세계 20여 개국 2백20여 점 이상 작품 입선 및 입상
개인 사진집 총 12권 출간 및 그 밖의 20여권 이상 책 출시
현재 ’50주년 기념 사진집 출간’ 과 전시회 준비 중
스타이켄은?
1879년 룩셈부르크 출신
1882년 신진 아메리카 사진전 입선 사진가로
Ⅰ. 서론
1. 사진 문화의 변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김창남은 그의 책 ‘대중문화의 이해‘에서 이와 같은 말을 한다. ’대중문화라는 장은 서로 다른 세대․계급․성별․지역을 가진 수많은 사회 집단의 문화적 정체성이 부딪치고 갈등하며 타협하는 장소이다. 똑같은 문화산물을 두
사진과의 관계에 주목하여 보았다. 이러한 관심은 무엇보다 사진이 복제와 대량 생산이 가능한 매체이자 대중성과 소비성을 내포한 현대 소비사회의 전형적인 매체라는 점을 생각할 때, 팝 아트가 이를 채택한 -이전과는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출발한다. 여기에서 미국 팝 아트에 주목하
Ⅰ.서론
핸드폰에 카메라가 없으면 핸드폰 취급도 안하고, 거의 모든 가정이 디카-디지털 카메라-를 한개 이상씩 소유하고 있는 요즘 사진은 그 사람을 나타내는 가장 편리한 도구이다. 게다가 미니홈피, 블로그 등 개인이 운영하고 관리하는 자신만의 공간이 생기고 점점 확대됨에 따라 사진은 현대
사진으로 남길 필요가 있고, 따라서 당신에겐 니콘 카메라가 필요하다는 것. 이처럼 우리는 기억할 필요가 있다고 느낄 때, 즉 그대로 보존하고픈 ‘결정적 순간’ 프랑스의 사진작가 카르티에브레송이 1932년에 선보인 사진집에 《결정적 순간 Images la sauvette》이라는 타이틀을 붙인 이후 이 말은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