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성향에 따른 설문지를 두 집단으로 분리
-광고모델기억에 대한 모델의 선호도와 호기심에 차이가 있다.
기억을 하는 사람들은 유명인/일반인 광고모델을 선호하며, 유명인 광고모델에 호기심이 있었다.
-성별에 대한 모델의 호기심에 차이가 있다.
남성이 여성보다 일반인 모델에 대한
문화적 특성에 관계없이 대체로 일정하며, 1년 유병률은 0.5% 내외이다. 평생 발병률 은 0.3-3.7% 사이로 보고되고 있는데, 대체적으로 일반 인구에서 조사된 정신분열병의 평생 유병률은 약 1%라고 보여 진다. 한국의 경우 이정균 등(1976)의 보고에 의하면 평생 유병율이 서울에서 남자 0.93%, 여자 0.38%로 알
문화적, 창조적인 모든 형태의 활동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전반적인 생명력을 의미한다고 보았다. 다시 말해, 융의 리비도는 영적인 특질을 가진 창조적 생명력으로 개념화되었다.
3) 콤플렉스
융에 의하면 콤플렉스는 특수한 종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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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요 개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개념과 그 이유
본인
기억 상실, 간질환, 기타 후유증)가 생긴다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술을 마신다.
⑥ 술에 대한 내성( 동일용량 사용 시 효과 감소/같은 효과 얻기 위해 양이 증가 )과 금단증상(중단시 특징적 불쾌 증상/ 증상 피하기 위해 음주)이 나타난다.
※금단증상 : 알코올 중단(감소)후 자율신경계(발한, 빈맥10
1. 정원의 개념
1) 문화적 행위로서 한정과 순치
어렸을 때 땅따먹기 놀이를 기억하는가? 자신의 땅을 넓히고 그 결과로 안전하게 확보하게 된 자신의 공간면적을 상대방의 것과 비교하여 그 크기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 이 때에 친구들끼리 합의하에 그어놓은 커다란 둥근 금은 공동의 정복 대상이
(1) 문화
문화적 영향력은 자아존중감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2) 아동 양육 실제
온정적이며 긍정적인 양육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신이 유
능하고 가치 있는 존재로 수용됨을 알게 해 준다.
성취관련 귀인의 출현
2세 말경 : 성인에게 의지
3세경 : 귀인을 형성
학령 전 : ‘낙관적 학습자’
(2)
문화적 배경이 잘 반영되어 있는 부분
1) 방귀대장 뿡뿡이
어린 시절 할머니나 할아버지로부터 들은 옛날이야기는 유년의 체험과 결부되어 성인이 되어서도 오래 기억에 남아 있다. 그러나 핵가족화가 진행되고 TV, 컴퓨터 등 여러 가지 기계문명의 이기들이 안방을 차지한 지금 할머니의 구수한
주요 관광 목적지로 삼는 현상을 가리킨다. 이러한 관광은 그 지역이나 장소의 어두운 역사와 연관이 있으며, 주로 사회적, 역사적, 문화적 이해와 공감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관광 형태는 여러 용어로 불리며, 그 중에서 다크투어리즘과 블랙투어리즘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기억을 각인 시켜주는데는 상당히 큰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저관여 제품인 주류 시장은 광고 자체를 통해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광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광고가 필요하다. 기존의 일반적 주류광고는 제품 특성에 맞게 노는 광
문화적 기능
광고를 통해 소비자는 상품의 구입여부를 결정한다. 이는 소비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 직접 즐기는 데에 관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광고 자체에 흥미를 느끼게 하여 광고를 보는 소비자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옛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