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_변하지 않는 시간과 변화하는 시간.
누구나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일에 대한 또는 사랑에 대한 실패. 그리고 그 후에 느끼는 아쉬움은 ‘그 순간으로 다시 돌아간다면….’이라는 한숨 섞인 말을 남기게 한다. 사람은 볼 수 없는 미래를 꿈꾼다. 하지만 시간은 돌이킬
지구 전체로 보면 언제든지 수백만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냉 난방 장치가 잘 되어 있는 극장, 마을의 광장, 미술관, 대학 강의실 또는 가정의 TV스크린 앞에 앉아서 주류 오락영화, 진지한 예술영화, 기록영화,만화영화, 실험영화, 단편 교육영화 등을 본다. 전세계의 영화관을 찾
재일 한국인들은 한류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욘사마'의 위력보다 '음식 프로그램'을 꼽는다. 예전에도 가끔씩 야키니쿠(불고기), 기무치(김치)를 다루었던 일본 매스컴들은 월드컵을 전후해 한국으로 몰려와 떡볶이, 순대 등 포장마차 음식까지 취재하기 시작했다. 물론 지금은 채널을 돌릴 때
I. 서론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그 동안 기업들이 어느 정도 노하우를 축적함에 브랜드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캐릭터 시대가 오고 있다. 캐릭터는 어떤 대상을 특징화 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
<서 론>
영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지식창조형 산업인 영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