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전개
1) 계획
① 영자신문 기사 중 단원과 관련 깊은 기사를 추출하여 지도한다.
②10대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분야에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③영자신문 기사를 과제학습에 활용하여 개인학습 및 협력학습으로 발표하고 토론하게 하여 영어학습에 흥미를 유발시킨다.
2) 실천 내용
①십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을까? 솔직히 지금 내 주위에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손을 꼽을 정도인 것 같다. 여기서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아이들이 태어나서 언어를 배우기 시작한 후 10년이 지나면 거의 모든 모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 영어학습
학습 목표에 쉽게 도달 할 수 있다.
. 각 교실에 설치된 프로젝션 TV와 컴퓨터 활용으로 개별 학습 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self directed learning)이 이루어 질 수 있다.
. 개발된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WBI(Web Based Instruction)로 활용함으로써 영어 교사들이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
학습에 열의를 가질 수 있는 학생들이다. 하지만 학습자의 수준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중간수준으로 수업을 하도록 계획하였다. 따라서 학습자의 개인차 고려는 수시로 형성평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학습지도안에 따른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특히 영어의 실력이 많이 부
영어학습에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말해준다.
어린이는 자아의식이 약하고 사회성이 강하기 때문에, 놀이, 게임, 노래 등과 같이 주위 사람들과 함께 재미있게 노는 활동을 좋아한다. 그러나 어린이는 인위적인 언어 학습 환경에는 잘 적응하지 못한다. 즉, 어린이는 주위 사람들과 놀면서 놀이 분위기
학습자의 동기 유발을 이끌어 기분 전환(diversion)과 함께 학습 능력(proficiency)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수업방법이다. 황희재(2006).『 초등 영어 교과서 게임분석 및 게임 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20.
2. 장 ․ 단점
1) 장점
첫째, 게임은 학습자에게 학습에 대한 흥
○한국대학생들의 영어오류사례 분석 - 윤성규
○ 영어학습자들의 발화 오류분석 – 김영실
○ 한국인 영어교사와 학생들의 작문에 나타난 관사사용의 분포와 오류유형 분석 - 박선옥
○ Honest mistakes - Anna Rosén
○ Capital mistakes :The analysis of mistakes in the written production of advanced Swedish ESL learners
1.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진학동기
교육대학원 진학을 통해 미래 영어교육 전문가로 거듭나 합리적인 영어교육법을 제안할 수 있고 영어학습자에게 변화하는 영어교육을 더욱 친숙하게 해줄 수 있는 교육솔루션 연구해 보고 싶습니다.
<중 략>
2.학습목표 및 계획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며 영어교육이라
영어
2중 언어 정책 : 각 인종 고유 언어 외에 영어를 필수 언어로 하여 반드시 2개 언어를 이수해야 함
영어과 교육과정의 목표
주요 목표 : 효과적인 언어 활용(Language Use)
학생들의 언어 사용은 목적, 청중, 맥락, 문화에 의해 영향 받음
언어 활용 능숙도는 학습 성취로 평가
탄탄한 기반
풍부한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액티비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및 영어권 국가의 생활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재밌고 유익한 컨텐츠 수업을 통하여 영어학습에 대한 부담을 덜고 흥미를 키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중학생
중학교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